학회소개

회장 인사말

존경하는 대한암재활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한암활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제 4대 대한암재활학회 회장으로 선임되어 2021년 3월부터 2년간 학회를 이끌어갈 복수경입니다. 저희 학회는 2012년 암재활연구회로 시작하여 학회가 창립된 지 6년밖에 되지 안했지만, 전임 임원진과 회원 분들의 노력으로 많은 분들에게 암재활의 인식이 향상되었고 재활의학회 내에서도 학회로서의 위상을 확립하였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암 생존자의 증가에 따른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학회가 더욱더 할 일이 많이 있고, 암 분야의 타 학회와 많은 교류가 필요한 실정입니다.

암재활은 암의 예방부터 시작하여 조기발견, 진단, 치료 및 생존자관리에서 기능회복과 지지 및 완화치료를 제공하여 암생존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제 임기 동안에는 암재활의 위치가 더 확립되고, 분야가 더 넓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정부의 암재활 정책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와 학문연구를 통한 암재활의 근거 확보가 우선되어야 합니다.

또한, 학회 회원들의 결속을 다지기 위해 힘쓰겠습니다. 학회에서 중요한 것은 학술 활동 외에 회원 간의 친목 도모입니다. 학술대회 이외의 학회 모임으로 회원 간의 관계를 돈독히 하고, 각 병원간의 교류를 통해 암재활의 지역 간의 격차를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비록 COVID-19 으로 학회 활동에 많은 제한이 있겠지만, 부회장·이사님들과 함께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대한암재활학회 회원 여러분의 자발적인 참여와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대한암재활학회 회장    복 수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