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소개

회장 인사말

대한암재활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항상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2012년 연구회로 시작하여 2015년 학회로 거듭난 후, 이제 제가 3대 회장이 되었습니다. 저도 연구회 창립을 발기한 이후 함께 참여하고 고민해왔습니다만, 재활의학 분야에서 새로이 시작된 “암재활” 영역의 진료, 치료, 연구뿐만 아니라 의료제도적 면에는 참 많은 어려움들이 있었습니다. 이를 위해 부단히 애써오신 전임 회장님들을 비롯한 임원진들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제 일부 암종에 대해서는 암재활에 대한 인식이 향상되고 재활의학적 접근도 비교적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은 듯 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모든 환자들에 적용되는 암재활의 학문적, 임상적 및 사회적 인식과 위상은 턱없이 낮습니다.

앞으로 우리 학회는 암재활을 전문화된 재활 분야로 발전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 입니다. 먼저, 관련된 여러 전문 분야들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발표와 토론의 장, 교육의 장이 되도록 구성하겠습니다. 그리고 이제 암재활 진료와 치료를 시작하였거나 하고자 하는 분들의 준비를 돕는 학회가 되겠습니다. 또한 외국의 암재활 학회들과 적극적으로 교류하여 외국의 현황과 자료를 공유할 뿐 아니라 우리 학회를 알리고자 노력하겠습니다.

우리가 암재활의 확장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이유는, 이를 진정으로 원하고 필요로 하는 수많은 암환자들과 그 가족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힘찬 성원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암재활학회 회장    황 지 혜